본문 바로가기
학교 공부/웹(Web)

[Web 프로그래밍] 웹 프로그래밍 - 첫 수업

by krapoi 2022. 3. 10.
반응형

오늘 학교에서 하는 전공 수업인 웹 프로그래밍에 대한 첫 수업을 진행을 하였다.
나는 혼자서 안드로이드만 하였기에 웹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편인데 오늘 수업 중 에도 조금 헤맸다.
그래도 다행인 건 자바로 공부를 한다는 점.
첫 수업이라 그런지 어려운 부분은 없었다, 나 혼자 삽질해서 에러 낸 다음 프로젝트 다시 파기만 3번 했을 뿐.

첫 수업에서는 jsp를 사용했으며, 서버는 tomcat을 썼다.

간단하게 자바 클래스에서 메서드를 작성한 뒤, jsp에서 사용하는 것을 만들었다.

위는 자바 메서드 코드이다.
첫 수업답게 별로 적은 건 없다.
자바를 아는 사람이 많지 않기에 최대한 간편히 하는 것 같다.

그다음은 jsp파일이다.
여기서는 css도 조금 사용했다.

이렇게 첫 수업을 마쳤다.

jsp에 자바를 인스턴스 하는 법이 생각보다 쉽더라.
<% %> 안에 자바 코드를 작성하면 되는 거라, 그리 어렵진 않았다.

이렇게 오늘 첫 수업이 끝이 났다.

아 참고로 html A4용지 한장정도로 공부해오는 숙제가 있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