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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미/게임 개발

Unity 2D 로그라이크 게임만들기(플레이어 생성) #1

by krapoi 2021. 8.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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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Unity로 로그라이크 게임을 만들고 있어서 블로그를 생각을 못했다.

지금부터는 Unity 게임 개발 카테고리는 내가 만드는 게임을 1순위로 올릴 생각이다.

 

오늘은 게임에서 빠질 수 없는 존재인 플레이어를 만들 것이다.

일단 2D오브젝트에서 아무거나 꺼내 주자.

 

나는 스퀘어를 꺼냈다.

이제 스크립트를 하나 작성하자.

스크립트의 내용이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 : MonoBehaviour
{

//State
    public static float maxHP; //최대체력
    public static float nowHP; //현재체력
    public static float Speed; //속도
    public static float AD; // 물리공격력
    public static float AP; // 마법공격력
    public static float Avoid; // 회피력
    public static float Criticaldmg; //치명타데미지
    public static float Critical; //치명타 확률
    
     //Defalt
    public static float DefaltHP;
    public static float Defaltspeed;
    public static float DefaltAD;
    public static float DefaltAP;
    public static float DefaltAvoid;
    public static float DefaltCriticaldmg;
    public static float DefaltCritical;
    
     //Rigidbody, Gameobject, Transform
    public static Rigidbody2D rigid;
    
     void Start()
    {
        maxHP = 200;
        nowHP = 200;
        Speed = 6;
        AD = 10;
        AP = 10;
        Avoid = 0;
        Criticaldmg = 1;
        Critical = 0;
        rigid = GetComponent<Rigidbody2D>();
        
        //Defalt Value;
        Defaltspeed = Speed;
        DefaltAD = AD;
        DefaltAP = AP;
        DefaltAvoid = Avoid;
        DefaltCritical = Critical;
        DefaltCriticaldmg = Criticaldmg;
        DefaltHP = maxHP;

    }
    
    private void Update()
    {
    	Move();
    }
    
     void Move() //기본적인 좌우 이동
    {

        float h = Input.GetAxis("Horizontal");
        rigid.velocity = new Vector2(h * Speed, rigid.velocity.y);
    }
 }

플레이어의 기본적인 스텟과 이동을 만들어 주었다.

이 스크립트를 플레이어 Sprite에 넣어주면 된다.

잘 넣었다면 이렇게 inspector에 뜰 것이다.

사진에는 없지만 Add Componet에서 Rigidbody2D를 넣어줘야 한다.

아직 바닥이 없어 움직임을 테스트할 순 없지만, 플레이어를 만들었다는 것에 의의를 뒀다.

다음번엔 바닥과 적을 만들어 보겠다.

 

**(제가 만들고 있는 게임을 토대로 설명드리는 것입니다. 코딩이 제 스타일이라 참고만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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