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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Unity로 로그라이크 게임을 만들고 있어서 블로그를 생각을 못했다.
지금부터는 Unity 게임 개발 카테고리는 내가 만드는 게임을 1순위로 올릴 생각이다.
오늘은 게임에서 빠질 수 없는 존재인 플레이어를 만들 것이다.
일단 2D오브젝트에서 아무거나 꺼내 주자.
이제 스크립트를 하나 작성하자.
스크립트의 내용이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 : MonoBehaviour
{
//State
public static float maxHP; //최대체력
public static float nowHP; //현재체력
public static float Speed; //속도
public static float AD; // 물리공격력
public static float AP; // 마법공격력
public static float Avoid; // 회피력
public static float Criticaldmg; //치명타데미지
public static float Critical; //치명타 확률
//Defalt
public static float DefaltHP;
public static float Defaltspeed;
public static float DefaltAD;
public static float DefaltAP;
public static float DefaltAvoid;
public static float DefaltCriticaldmg;
public static float DefaltCritical;
//Rigidbody, Gameobject, Transform
public static Rigidbody2D rigid;
void Start()
{
maxHP = 200;
nowHP = 200;
Speed = 6;
AD = 10;
AP = 10;
Avoid = 0;
Criticaldmg = 1;
Critical = 0;
rigid = GetComponent<Rigidbody2D>();
//Defalt Value;
Defaltspeed = Speed;
DefaltAD = AD;
DefaltAP = AP;
DefaltAvoid = Avoid;
DefaltCritical = Critical;
DefaltCriticaldmg = Criticaldmg;
DefaltHP = maxHP;
}
private void Update()
{
Move();
}
void Move() //기본적인 좌우 이동
{
float h = Input.GetAxis("Horizontal");
rigid.velocity = new Vector2(h * Speed, rigid.velocity.y);
}
}
플레이어의 기본적인 스텟과 이동을 만들어 주었다.
이 스크립트를 플레이어 Sprite에 넣어주면 된다.
사진에는 없지만 Add Componet에서 Rigidbody2D를 넣어줘야 한다.
아직 바닥이 없어 움직임을 테스트할 순 없지만, 플레이어를 만들었다는 것에 의의를 뒀다.
다음번엔 바닥과 적을 만들어 보겠다.
**(제가 만들고 있는 게임을 토대로 설명드리는 것입니다. 코딩이 제 스타일이라 참고만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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