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에러

에러 java.lang.IllegalArgumentException: The style on this component requires your app theme to be Theme.MaterialComponents (or a descendant). 해결

by krapoi 2022. 5. 13.
반응형

오늘 bottomsheet를 쓰다가 style을 바꿀 일이 생겨 바꾼 다음 실행을 했는데,

이러한 장문의 에러가 발생하였다.

처음 만나보는 에러였기에 혼자 해결하지는 못했고 여러 가지를 열심히 검색해봤다.

처음에는 위에 있는 causeby인 Binary XML file line #29에 대해 찾아봤지만 해답이 나오지 않았다.

그래서 맨 위에 있는 java.lang.RuntimeException: Unable to start activity ComponentInfo~ 이 친구 때문인가하며 

열심히 검색해보며 고쳤지만,

더더욱 삽질만 해댔다.

 

그러다 아래로 내려보니 또 다른 에러가 있었다.

바로 제목이기도 한 java.lang.IllegalArgumentException: The style on this component requires your app theme to be Theme.MaterialComponents (or a descendant). java.lang.IllegalArgumentException: The style on this component requires your app theme to be Theme.MaterialComponents (or a descendant). 이 친구이다.

이거다 생각해서 검색해보니, 이게 정답이었다.

 

이 오류는 style에서 apptheme를 내가 Appcompat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 친구를 MaterialComponets로 바꾸란 것이었다.

 

대충 바꾸기 전에는 

이렇게 parent가 Them.AppCompat~이었지만

Theme.MeterialComponets로 바꾸고 나니 잘 실행되었다.

 

다행히 해결되어서 개인 프로젝트하는데 진행이 막히지 않았다.

반응형